Loading

알림마당

 
알림마당 언론보도내용

언론보도내용

[공지사항] 박경실 신임 한국학원총연합회장 "공교육과의 공생 앞장 설 것" 2014/06/28 (13:21) 조회(1391) 학원연합회

박경실 신임 한국학원총연합회장 공교육과의 공생 앞장설 것

무분별한 개인교습 증가 사교육비 증가 주원인 학원법 재정비에 총력

 

파이낸셜뉴스 / 김병덕 기자 기사입력 2014-06-27 17:51기사수정 2014-06-27 17:51


2222.jpg


서울 대방동 공군회관에서 27일 열린 한국학원총연합회 제13대 회장 취임식에서 박경실 회장(왼쪽 세번째)이 관계자들과 함께 취임기념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.


박경실 한국학원총연합회 신임 회장은 "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학원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"고 밝혔다.

 

박 회장은 27일 서울 대방동 공군회관에서 열린 제13대 학원연합회장 취임식에서 "학원교육이 학교교육과 함께 시대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, 창의적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"이라고 말했다.

 

박 회장은 "학원교육의 위상을 바로 세우기 위해 교습소나 개인과외와 구분되도록 학원법을 재정비하도록 노력하겠다"면서 "이를 통해 사교육비 증가의 원인이 무분별하게 운영되는 불법개인과외 및 공부방, 교습소라는 것을 알리겠다"고 강조했다 .그는 "학원총연합회가 이익단체로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낮은 자세로 마음을 열고 귀 기울이겠다"면서 "학원교육 발전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조직을 재정비하겠다"고 밝혔다.

 

최근 한국다경문화재단을 설립한 박 회장은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. 그는 "그동안 학원교육자들이 펼쳐온 수많은 사회공헌활동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학원총연합회를 중심으로 능동적 체계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"면서 "이를 위해 사회봉사를 위한 재단법인도 출범했고 주무 부처인 여성가족부와 활동을 위한 협의가 진행 중"이라고 전했다.

 

학원총연합회는 현재 11개 계열 협의회와 16개 시.도지회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2012년 말 기준으로 전국 84614개의 학원이 등록돼 있다.

 

<기사 원문 보기> 클 릭

첨부파일 목록